G05-7182802122

평창문화도시재단, ‘설화ro 프로젝트’ 지역문화진흥원장상 수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1-11 16:24 KRD7
#평창문화도시재단 #설화로프로젝트 #김도영이사장 #주지희교육생 #지역문화진흥원장상
NSP통신-설화ro 프로젝트로 지역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주지희 교육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창문화도시재단)
설화ro 프로젝트로 지역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주지희 교육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창문화도시재단)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평창군 평창문화도시재단(김도영 이사장)의 ‘설화ro’프로젝트가 지난 9일 지역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강원문화재단·속초문화관광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정규과정, 지역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역에서 활동할 전문인력들을 양성하고 배출하는 사업이다.

양성교육 전국 통합 성과공유회에는 도봉, 의정부, 세종시, 천안 등 9개 기관의 우수 프로젝트 팀이 참여해 교육생 프로젝트 발표와 각 기관의 운영 실적을 발표하는 성과공유회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평창문화도시재단의 ‘설화ro’ 프로젝트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역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설화ro’ 프로젝트는 주지희, 김채희, 윤희상, 장인선, 정기은 교육생이 참여해 평창의 관광명소인 ‘방아다리 약수터’와 ‘문지방바우’에 얽힌 설화를 배경으로 ▲문지방바우 설치미술 ▲채색 플래시몹 ▲타악기 연주체험 등 다양한 문화예술적 요소를 가미해 현대적으로 풀어낸 기획이다.

프로젝트 팀장인 주지희 교육생은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평창의 지역문화를 발굴하고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전문성 있는 문화 기획자로 거듭나겠다”며 “올 12월 ‘설화ro’ 2차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도영 이사장은 “평창의 고유 설화를 담은 ‘설화ro’가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돼 기쁘다”며 “다수의 지역문화인력 배출을 통해 관내 문화 격차가 해소되고 군민의 다양한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