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카드, 한국은행과 빅데이터 기반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1-08 12:04 KRD7
#NH농협카드 #한국은행 #빅데이터 #지역경제분석 #소비정보
NSP통신-8일 서울시 중구 소재 NH농협카드 본사에서 이환석 한국은행 부총재보(왼쪽),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오른쪽)이 빅데이터 기반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8일 서울시 중구 소재 NH농협카드 본사에서 이환석 한국은행 부총재보(왼쪽),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오른쪽)이 빅데이터 기반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카드는 한국은행과 지역경제 분석 고도화를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은행은 특정 지역에 치우치지 않고 농촌 등 지방 경제에 대하여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된 NH농협카드의 소비정보를 활용해 지역경제 분석 및 경제동향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경기예측의 정확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는 공공·민간 빅데이터 활용방안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등 이번 MOU를 기점으로 빅데이터 관련 긴밀한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해간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임철현 NH농협카드 카드디지털사업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질의 빅데이터를 한국은행에 제공하여 국가경제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빅데이터 협력으로 공익적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