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에버노트, 카카오톡 채팅플러스 서비스 제휴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3-05-01 21:09 KRD7
#카카오 #에버노트 #카카오톡채팅플러스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1일, 에버노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톡 채팅플러스 서비스 제휴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번 제휴로 카카오톡 사용자는 향후 채팅플러스를 통해 채팅의 연장선에서 실시간으로 친구와 에버노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모든 경험을 효율적으로 기록, 저장, 공유할 수 있는 에버노트 서비스와 함께 더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게된 것.

G03-9894841702

특히 에버노트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경험을 확대하고 더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에버노트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카카오 서비스를 통해 소통하고 기억을 공유한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버노트 필 리빈 대표는,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기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에버노트와 카카오의 서비스가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석우 카카오 공동대표는 “이번 제휴로 글로벌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계속해서 양질의 모바일 서비스와 제휴를 확대해가며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더 풍부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는 플랫폼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 채팅플러스는 현재 19개 파트너사의 22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류진영 NSP통신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