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그룹, ‘꿈의 소재’ 고체전해질 본격 생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0-28 14:15 KRD7
#POSCO(005490) #고체전해질 #이차전지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고체전해질 공장 준공...연산 24톤 규모

NSP통신-포스코그룹이 고체전해질 공장을 준공하고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선점에 나섰다. (포스코)
포스코그룹이 고체전해질 공장을 준공하고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선점에 나섰다. (포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그룹(005490)이 고체전해질 공장을 준공하고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선점에 나섰다.

28일 포스코그룹은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 이정곤 양산시 부시장 및 포스코홀딩스 유병옥 친환경미래소재팀장(부사장), 이경섭 이차전지소재사업추진단장, 정관社 김태흥 사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준공식을 개최했다.

포스코홀딩스 유병옥 친환경미래소재팀장은 축사를 통해 “고체전해질 사업은 포스코그룹의 대표적인 미래 소재사업이다”며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공장 준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배터리 및 완성차 회사들을 대상으로 인증을 진행하고, 생산규모를 수천 톤 급으로 확대하여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은 올해 2월 포스코홀딩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고체전해질 기술을 보유한 정관과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이번 준공을 통해 연산 24톤 규모 고체전해질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

고체전해질은 ‘전고체 배터리’ 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로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액체 전해질을 대체, 안전성을 확보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어 꿈의 소재라고 불린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올해 고체전해질 생산법인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준공에 앞서 전고체배터리 업체 프롤로지움 지분 투자, 실리콘음극재 업체 테라테크노스 인수 등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