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 시니어 멘토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캠프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10-19 17:47 KRD7
#성주군 #시니어멘토 #청년창업캠프

스마트타운 조성사업 일환

NSP통신-지난 18일 성주군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멘토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성주군)
지난 18일 성주군은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멘토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은 지난 18일 성주군 심산김창숙기념관에서 성주군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멘토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캠프'가 지역의 어르신 및 청년들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성주군 시니어 창업자 3명과 창업교육 전문강사의 강연이 실시된 후에 시니어와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는 멘토링 과정으로 진행됐다.

'시니어멘토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캠프'는 성주군이 추진 중인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의 세부사업인 세대융합 스마트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성주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니어 세대가 가진 노하우와 경험들을 청년 세대에 전수하여 청년들의 창업에 도움을 주고 지역정착을 유도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시니어 세대와 청년 세대의 상호교류 및 이해를 통한 세대융합을 목표로 한다.

G03-9894841702

세대융합 스마트멘토링 사업 추진을 위해 성주군은 이미 지난 8월부터 2개월간 '찾아가는 디지털 행복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강사와 지역청년으로 이뤄진 청년 멘토팀이 성주읍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물론 최근 비대면 주문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키오스크의 사용법 등을 알려드리는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서정찬 성주부군수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이번 행사는 청년 세대와 어르신들 간 상호교류를 통한 세대융합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군은 어르신들의 디지털기반 교육편차 해소와 청년의 지역정착을 돕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세대 간 융합을 다지는 사업을 더욱 추진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