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GS칼텍스, 여수경찰서와 지역 인재육성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2-10-18 15:45 KRD7
#GS칼텍스 #여수경찰서 #새롬교실 #여수공고 #여양고

‘새롬교실’ 통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및 공장견학 등 진행

NSP통신-여수지역 고등학생들이 청소년 프로그램인 새롬교실에 참여했다. (GS칼텍스)
여수지역 고등학생들이 청소년 프로그램인 새롬교실에 참여했다. (GS칼텍스)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여수경찰서(서장 정성록)와 함께 지역 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S칼텍스여수경찰서의 청소년 프로그램인 ‘새롬교실’ 운영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 10월까지 총 11회를 진행했다.

새롬교실은 여수지역 소속 학교장 및 여수경찰서로부터 우수학생을 추천받아 여수경찰서, GS칼텍스, 청소년 육성전문기관이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G03-9894841702

새롬교실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숨은 소질을 찾고 자존감 및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직업 컨설팅과 인성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3회에 걸쳐, 7월 여양고등학교, 10월 화양고등학교, 여수공업고등학교 학생 총 3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수공업고등학교 학생 10명은 GS칼텍스 여수공장을 방문해 공장시설 견학을 비롯해 엔지니어 및 생산기술직 업무에 대해 설명을 듣고 평소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전문기관 ‘허그맘허그인’에서 자기이해를 위한 성격검사 및 해석, 직업에 대한 이해와 졸업 후 진로설정, 청소년 비전설계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보기도 했다.

새롬교실에 참가한 한 학생은 “여수산단 대표기업인 GS칼텍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장래의 내 모습을 그려보면서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여수지역 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하고 훌륭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적극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