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안군-목포시 공무원노조,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 한목소리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2-10-06 16:34 KRD7
#목포시 #신안군

“신안군 건립 타당...경제공동체 공감 공동 발전 상생 희망”

NSP통신-목포시-신안군 공무원노조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신안 유치 한목소리 (신안군)
목포시-신안군 공무원노조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신안 유치 한목소리 (신안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상완)과 신안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최성은)이 신안군청에서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공동유치를 위해 목포시-신안군의 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양대 노동조합은 성명서를 통해 “신안군은 전국에서 섬이 가장 많은 지자체일 뿐만 아니라 2021년 7월 한국의 갯벌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고, 전체 지정 면적 중 85%인 11만ha가 신안 갯벌인 것으로 보았을 때 그동안 신안군은 해양 생태환경의 산실로서 역할을 성실하게 노력해 왔다”라고 밝혔다.

또 “국립 해양수산박물관이 전시시설에 머물지 않고 해양수산업의 연구 개발과 해안, 갯벌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의 발굴 등 문화시설로써 활용 가치가 높은 신안군에 건립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G03-9894841702

신안군공무원노동조합 최성은 위원장은 “목포시와 신안군의 지리적 여건과 역사성을 볼 때 양 지역은 경제 공동체라는 것을 공감하면서 양대 노동조합이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공동유치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자”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목포시공무원노동조합 박상완 위원장은 “양대 노동조합이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목포시와 신안군이 함께 발전하는 것이 시민과 군민에게 봉사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연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답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