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권재 오산시장, “기업 애로사항 해소 지원하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9-20 18:13 KRD7
#오산시간담회 #오산시기업지원 #오산시기업정책

세마산업단지 기업인들과 소통 간담회

NSP통신-19일 이권재 오산시장(오른쪽 세번째)이 세마산업단지를 방문해 기업인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 (오산시)
19일 이권재 오산시장(오른쪽 세번째)이 세마산업단지를 방문해 기업인들과 대화를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19일 엘오티베큠에서 세마산업단지 기업인들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엘오티베큠, 필옵틱스 외 2개 기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기업들 생산품 제조 현장도 방문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 관계자들은 ▲세마산업단지 공간 협소로 인한 차량 주차 문제 ▲기업 인력 채용 시 세마산업단지 적극 홍보를 통한 우수인력 채용 ▲버스정류장 신설 등 교통편의 시설 개선 등 다양한 애로사항의 해결을 요청했다.

G03-9894841702

이권재 오산시장은 “세마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은 반도체, 2차 전지 등 미래 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중점적인 사업을 경영하는 회사들로 기업이 불편함 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애로사항에 해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시는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수시로 기업대표들과 간담회를 추진하겠으며 기업 규제 해소 및 지원 등 기업을 운영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오산시 발전을 위해 애쓰고 계신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경영 자금출연, 지역내 대학과 연계한 창업보육센터 지원,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디자인개발 지원 등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