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N드라이브, 인화 기능 업그레이드…사진 관리 전 단계 지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3-19 17:51 KRD7
#네이버N드라이브 #N드라이브인화기능 #NHN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대표 김상헌)은 이용자가 네이버 ‘N드라이브’에 저장한 사진을 인화하거나 캘린더와 포토북 등의 포토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효율적 사진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사진 자동 올리기, 촬영일 및 인물 별 자동정렬, 포토뷰어 편집 및 포토앨범 만들기, 사진인화기능을 제공해 왔다.

이번 사진인화 기능 확대로 N드라이브는 사진 저장에서 포토 상품 제작까지 사진 관리의 전 단계를 지원하게 됐다.

G03-9894841702

특히, N드라이브는 포토 상품 제작 기능을 자체 개발하는 대신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평소 익숙하게 사용하던 3개 업체의 사진 인화 및 다양한 포토 상품 서비스를 N드라이브 상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한규흥 네이버서비스2본부장은 “이번 인화 기능 확대로 N드라이브는 통합클라우드 사진 관리 도구로 또 한 단계 진화했다”며 “국민 클라우드 스토리지라는 N드라이브의 위상에 맞춰 관련 업계와의 동반 성장을 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도모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N드라이브는 스마트폰 속 사진을 자동 저장해주는 ‘자동 올리기’ 인기 기능을 주축으로 하루 평균 2000만 장이 넘는 사진이 모바일 앱을 통해 올라 오고 있다. N드라이브에 보관중인 파일의 약 80%가 사진 파일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