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협,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이야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영상 제작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7-12 09:51 KRD7
#신협중앙회 #꼬꼬신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홍보영상
NSP통신-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영상을 제작 및 배포했다.

해당 홍보영상은 신협 직원들이 조합원의 피해를 예방한 신협의 실제 사례를 토대로 금융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배우들의 재연 영상으로 제작됐다. 콘텐츠 형식은 인기 TV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패러디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이야기’로 만들어져 몰입도를 높였다.

영상은 총 3편으로 ▲상담 내내 울리는 고객의 휴대전화에 수상함을 느껴 금융사 사칭 대출사기 피해를 예방한 대출사기편 ▲고액 현금 인출을 요청한 고객이 인출 사유를 명확히 답하지 못하는 등 보이스피싱 의심 정황이 보여 설득 끝에 대면 편취 피해를 예방한기관(경찰)사칭편 ▲외근 중 고객의 가게에 방문한 직원이 자녀사칭 문자로 개인신용정보를 넘겼다는 사실을 알고 신속히 계좌를 지급정지시켜 피해를 예방한 자녀사칭 메신저피싱편이다.

G03-9894841702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해당 영상은 바이럴 홍보를 위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창호 신협 금융소비자보호부문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신협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통한 홍보와 조합 태블릿 모니터 상시 상영 등으로 조합원에게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공유하며, 피해 예방 교육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