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기업체 대상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6-08 15:42 KRD7
#오산시헬스케어 #오산시건강관리 #오산시기업지원 #모바일헬스케어 #만성질환예방프로그램
NSP통신-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고 있다. (오산시)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보건소가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일 보건소에 따르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건강위험군을 대상으로 보건소 전문가 팀(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건강콘텐츠 제공, 집중 상담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성질환예방프로그램이다.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중성지방, 허리둘레, HDL 콜레스테롤)을 1개 이상 보유(질환자 및 약물복용자 제외)하고 만 19세이상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오산지역 사업체에서 10명 이상 신청시 보건소에서 방문해 검사를 실시하며 사업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6개월 동안 비대면으로 운동, 영양, 건강상담 등 통합적인 건강관리서비스를 받게 된다.

참여 희망업체는 10명이상 신청자를 모집해 보건소에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올해는 와이솔(가장동)에서 신청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사업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건소에 방문하기 힘든 남성 직장인들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ICT기술을 접목한 비대면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