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송군, 호국보훈의 달 맞아 보훈대상자 선양·예우 강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02 19:14 KRD7
#청송군 #호국보훈의달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NSP통신-청송군은 생애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섬김의 보훈정책 을 통해 보훈대상자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보훈대상자 우대서비스 제공하는 등 예우정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청송군)
청송군은 생애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섬김의 보훈정책’ 을 통해 보훈대상자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보훈대상자 우대서비스 제공하는 등 예우정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생애 마지막까지 함께하는 ‘섬김의 보훈정책’ 을 통해 보훈대상자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보훈대상자 우대서비스 제공하는 등 예우정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농협은행 청송군지부와 청송군 및 8개 읍·면 민원실에 ‘보훈가족 우대창구’ 를 설치해 보훈대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예우를 다하기로 했다.

또한 모든 행사, 공연 등에 보훈대상자를 우선 초청해 좌석배치를 배려하는 등 의전상 예우를 다하고, 주요 행사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포함한 국민의례를 실시해 예우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G03-9894841702

윤경희 청송군수는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 덕분에 우리 후손들이 오늘의 자유와 번영을 누리고 있다”며 “국가유공자들의 명예를 선양하고 유족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