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성균관대, 메타버스 이끌 전문인 육성 스타트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5-30 15:40 KRD7
#수원시메타버스 #수원시가상현실 #수원시인력양성
NSP통신-30일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 개강식에서 참가 청년과 수원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30일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 개강식에서 참가 청년과 수원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와 성균관대학교가 추진하는 현실 세계 기반 가상세계에서 다양한 일상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가상융합플랫폼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이 30일 첫발을 뗏다.

이 사업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Metaverse) 이론·실전 교육, 전문가 1:1 멘토링 등을 진행해 청년들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제1종합연구동 다목적홀에서 개강식을 열고 교육을 시작했다.

시와 성균관대는 4월 7일부터 5월 18일까지 수원시 거주 미취업 청년, 관내 대학 재학·졸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했고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교육생 24명을 선발했다.

G03-9894841702

교육생들은 3개월 동안 메타버스 이론·실습교육 등 직무전문교육을 받은 후 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 취·창업 컨설팅 등 체계적인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강사진은 성균관대 교수, 메타버스 분야 현업 전문가다.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 세계를 말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메타버스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이라며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창업까지 지원해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