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TV캐스트, TED 채널 신설…TED 톡스 중 500여편 선별 공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18 14:43 KRD7
#네이버TV캐스트 #TED채널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는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 ‘네이버 TV캐스트’가 TED 채널을 오픈 하고 다양한 TED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퍼뜨릴 만한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Ideas Worth Spreading)’를 슬로건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에 관련된 강연을 개최하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다.

미셸 오바마, 앨 고어, 빌 게이츠 등의 유명인사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10분 남짓한 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해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G03-9894841702

네이버 TV캐스트는 TED 채널을 신설, 이용자들에게 TED의 수준 높은 콘텐츠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채널 오픈과 함께 TED 톡스(TED Talks) 중 주요 500여 편을 선별해 공개했으며, 향후 매월 40~50편의 새로운 TED Talks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스티븐 호킹, 리처드 도킨스, 알랭 드 보통, 수잔 케인 등 많은 유명 인사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하늘 NHN 동영상서비스팀 팀장은 “TE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TED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상에 산재해있는 콘텐츠를 검색을 통해 찾아보는 것 밖에 없었지만, 네이버 TV캐스트에서 TED 채널을 오픈함에 따라 이제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TE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