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다양한 직업의 홍보대사 경기교육 알린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5-09 16:45 KRD7
#교육청홍보대사 #도교육청홍보 #홍보대사위촉
NSP통신-9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가운데)과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9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가운데)과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9일 학생, 교사, 학부모, 청소년 밴드 등 다양한 사람들을 2022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도교육청은 이경훈(배우, 백송초), 김민서(배우), 심현서(배우, 은가람중) 학생과 이하영(배곧누리유치원 교사), 강현승(주원초 교사), 하승진(전 국가대표 농구 선수), 이현지(래퍼, 유튜버), 장래원(래퍼), 허준석(유튜버), 코리아주니어빅밴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들은 다음해 4월까지 활동하며 ▲학생 교육활동 재능기부 ▲공익 캠페인 활동 ▲홍보 사진과 영상 촬영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들에게 경기교육을 알릴 예정이다.

G03-9894841702

2021 홍보대사 13명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교육・영어교육 강연을 하기도 하고 도교육청 주관 행사나 프로그램에 출연해 경기교육을 적극 홍보해 올해 4월 기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4만7000여 명으로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가장 많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홍보대사 활동을 하는 하승진씨(전 국가대표 농구 선수)는 “수원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 늘 경기교육 가족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2년째 하는 경기교육 홍보대사로서 많은 분께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서 홍보대사(배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돼 영광이고 경기교육 홍보를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경기교육 홍보대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로서 우리가 하는 것, 그리고 친구, 학교, 선생님들이 하고 있는 일들을 저마다의 자리에서 더 아름답고 멋지게 알리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2019년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경기교육가족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안전송·마스크송·손씻기송(유튜브 조회 수 약 500만 회) 등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시간 방송에 참여하며 도민들과 소통해왔다. 지난해 홍보대사들의 자발적 활약으로 제작한 안전송은 유튜브 조회수 137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