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다날엔터, 오디오가이와 3D 입체음향 콘텐츠 제작 위한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09 14:46 KRD7
#다날엔터 #오디오가이 #3D입체음향콘텐츠제작 #MOU체결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오디오가이와 손을 잡고 음악사업 활성화에 나선다.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임유엽)는 최근 오디오가이(대표 최정훈)와 3D 입체음향 콘텐츠 제작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디오가이가 보유하고 있는 입체음향, XR 등의 특수촬영 기술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채널 및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 다날엔터테인먼트와 오디오가이는 다양한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오디오가이는 국내 최초 돌비 애트모스 뮤직(Dolby Atmos Music)전용 스튜디오를 설립했으며 세븐틴, 블랙핑크, 트와이스, 싸이(PSY), 빅뱅 등 아티스트들과 돌비 애트모스 믹싱 작업을 다수 진행하고 있는 전문 입체음향 콘텐츠 제작업체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임유엽 대표는 “온라인 콘서트, 입체음향 등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차세대 음악 영상 콘텐츠 제작프로젝트 공동 진행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K팝 산업영역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25년간 콘텐츠 사업을 하고 있는 대표 엔터테인먼트사로 현재 아이돌, 가요, OST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약 20만 곡의 국내외 음원 IP 및 라이선스와 국내외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및 캐릭터 IP를 보유하고 있다. 또 글로벌 뮤직 플랫폼과의 직접 계약을 통해 글로벌 마켓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NFT 마켓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