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플레이위드 비전 간담회 개최…블록체인·NFT 사업 “게임 본연의 재미 자체에 집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4-19 16:36 KRD2
#플레이위드(023770) #비전간담회 #블록체인NFT #BPMG

블록체인, NFT 연관 사업 전개, 시작 일환으로 NFT 적용한 씰 캐릭터는 모든 씰 게임에 적용 예정

NSP통신-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오늘(19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미래 사업 방향(A new way to play)을 알리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유튜브 채널을 진행했다.

우선 이 자리에서는 플레이위드의 주요 IP인 씰과 로한 등을 블록체인 기술인 NFT(대체불가능한토큰)을 접목한 게임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의 블록체인 게임은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BPMG와 함께 한다. 플레이위드는 작년말부터 본격적으로 임원들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검토하고 TFT를 구성한 후 BPMG가 여기에 합류하면서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했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씰M과 ▲씰 유니버스를 비롯해 ▲로한M2, ▲씰M 차기작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외부 IP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신규 프로젝트도 고려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중 씰M은 온라인게임 씰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한 MMORPG로 오는 5월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콘텐츠 보강 및 안정화를 통해 한국 등 다른 국가 서비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씰M은 씰온라인의 커플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씰톡, 다양한 직업에서 가능한 콤보시스템, NFT 적용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NSP통신-씰M (플레이위드)
씰M (플레이위드)

또 로한M2는 내년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씰유니버스는 현재 사내테스트 중으로 올해 내에 얼리억세스 버전이 스팀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현 상무는 “블록체인의 등장과 함께 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하지만 플레이위드는 P2E가 대세지만 게임이 가지는 재미에 더 집중하고 또 이에 맞는 블록체인 생태계 기반 조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BPMPG의 차재훈 대표는 회사 설명에서 ‘total Block-chain Service Platform’을 구현을 위해 보라 코인의 핵심 인력이 만든 곳이라며 “지난 3월말 Kmint라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론칭했으며, 이곳에서는 다양한 메인넷의 자산을 하나의 지갑에서 관리 할 수 있는 멀티체인 지갑 서비스를 지원하고 탈중앙화 미니앱 스토어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BPMG는 “회사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 역량과 노하우와 플레이위드가 그리는 ‘본질적 재미로의 회귀’ 현실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해 파트너로서 길을 함께 한다”고 했다

플레이위드 이재용 본부장은 “우리의 블록체인 생태계는 본연의 재미 자체에 집중하며 질좋은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태계 구성원 전반이 누리는 참여형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 탈 중앙화된 자율 조직)”라고 강조했다. 또 “이런 생태계의 기반 구성에 NFT(대체 불가능 토큰)가 활용될 것”이며 “앞으로 출시될 씰과 로한에 모두 적용될 예정”이라고 했다.

특히 5월 대만에 출시될 씰M에 대표 캐릭터에 꾀돌이 NFT가 적용되며 이는 특정 게임의 수명에 영향을 받지 않는 구조로 설계된다고 했다.

플레이위드측은 “꾀돌이 NFT를 보유하면 씰M 뿐 아니라 씰 IP로 개발되는 모든 차기작에서도 보유한 NFT가 사용 가능하다”며 “일종의 맴버십이자 유입에 대한 보상개념으로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말미에 이 본부장은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IP 뿐만 아니라 여러 IP와 동맹을 구성하며 음악, 영화, 웹툰 등 종합 콘텐츠 비즈니스를 확장해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