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용재 광양시장 예비후보, ‘광양시장 관사 시민들 품으로’ 공약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4-18 08:34 KRD2
#광양시 #이용재광양시장예비후보 #시장관사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조성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이용재 광양시장 예비후보가 시장에 당선되면 역대 광양시장들이 거주했던 관사를 새롭게 단장해 시민 품으로 되돌려주겠다는 공약을 지난 17일 발표해 지역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용재 예비후보는 “내가 시장에 당선 되면 관사를 시민들이 활용하기 좋은 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며 “자세한 활용방안은 전문가들과 상의해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이 휴식하기 좋은 생활공원도 좋고 또 내부 공간은 다도를 비롯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특히 그동안 광양시장은 물론 광양시에 기증된 물품들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 누구나 친숙하게 방문할 수 있는 생활친화 공간을 조성, 볼거리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 후보는 “관사와 가까운 광양역사문화관과 연계한 공간 조성도 연구하고 있으며, 그동안 관사는 열린 공간 보다 닫힌 공간으로 권위주의적인 분위기를 풍겼는데 그런 인식을 모두 불식시켜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변모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시장 관사는 중앙 정부에서 파견된 관선 단체장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간이었으나 지방자치시대에는 맞지 않아 관사를 폐지하고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전환해야한다는 시민의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으나 역대 시장 누구도 실행에 옮기지 못했지만 이 문제를 이용재 후보가 앞장서서 풀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광양 시민은 “이용재 후보가 꼭 당선돼 그가 약속한대로 시민소통의 장, 다양한 문화행사의 장으로 편안하고 친근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그 효용가치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재 후보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으며 시장후보 적합도 조사(kbc)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당선이 가장 유력한 후보로 지지를 받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