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문화재단, 전통문화체험 세시풍속-북새통 ‘곡우’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4-17 14:48 KRD7
#수원시전통체험 #수원시곡우행사 #수원일박이일
NSP통신-세시풍속 북새통 곡우 행사 포스터. (수원문화재단)
세시풍속 북새통 곡우 행사 포스터.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에서 따뜻한 봄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북문에서 새롭게 펼쳐지는 전통문화 체험인 세시풍속-북새통 ‘봄비로 윤택해질 곡우’ 행사를 오는 23일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진행한다.

곡우는 봄비가 내려 곡식을 윤택하게 만드는 절기로 이번 행사는 올해 세시풍속-북새통 행사의 첫 시작이라는 의미를 더하며 장기간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시민들에게 전통문화 체험을 통한 소소한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행사 사전 예약자는 곡우 차 시음, 볍씨 담그기, 목화꽃 DIY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고 현장 방문객은 조기 엮기 체험, 절기 OX 퀴즈, 소원 적기 이벤트 등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재단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열 살 생일잔치 전시와 수원화성 축조·정조대왕의 수원화성 행차 내용을 담은 VR 체험도 선보인다. 특히 열 살 생일잔치 전시에서는 출산 의례, 육아 돌상, 돌잡이 상 등을 볼 수 있고 전통공예 체험으로는 배냇저고리와 턱받이 자수 놓기, 탯줄 도장집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수원전통문화관 관계자는 “곡우 행사를 처음 선보이는 것도 설레지만 재단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재단 OX 퀴즈, 열 살 생일잔치 전시, VR 체험 등의 행사를 함께 진행해 의미가 크다”며 “시민과 방문객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봄비로 윤택해질 곡우’ 사전 예약은 수원전통문화관 네이버 예약 사이트에서 18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