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민선7기 공약이행 또다시 ‘최우수(SA)’ 등급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04-04 17:12 KRD7
#안양시 #매니페스토실천본부 #기초단체장공약이행 #공약이행평가단

최대호 시장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켜야”

NSP통신-안양시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공약이행 부문에서 최우수인 SA등급을 획득한 가운데 최대호 시장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안양시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공약이행 부문에서 최우수인 SA등급을 획득한 가운데 최대호 시장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또다시 공약이행 부문에서 최우수인 S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이달 1일자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민선7기 안양시정을 최우수에 해당하는 SA등급으로 평가 발표했다.

이와 관련한 보고회가 4일 청사 접견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G03-9894841702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각 단체장들의 공약이행도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안양시는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SA에 평가됐고, 2019년과 2021년도에는 A등급에 속하는 등 정상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이번 결과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시작된 평가단의 소명 및 검증절차를 거쳐 확정됐다. 평가단은 교수와 학자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정도 ▲2021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다.

안양시는 5개 분야 평가항목 전 분야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가장 높은 SA등급을 받았다. 민선7기 공약사항 모두 완료 또는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분석한 것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그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 같아 기쁘고 남은 공약도 시민과 적극 소통하며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무원들의 헌신적 노력과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는 총 112개 공약사업 중 90개 사업(완료율 80%)을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이며 남은 22개 사업도 연도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이행 현황을 정확하고 투명하고 공개하고 있으며 공약이행평가단과 시민참여위원회 운영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제도화하는 등 공약 이행에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