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시민들 전기차 구입 ‘편리하고 신속하게’ 돕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27 14:24 KRD7
#시흥시 #전기차구입 #온실가스감축 #보조금지급정책 #미세먼지저감
NSP통신-시흥시가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제조사와의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시)
시흥시가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제조사와의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미세먼지를 저감하며 온실가스 감축에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제조사와의 업무 협의에 머리를 맞댔다.

제조사는 산업단지가 있는 시흥시의 특성상 수요가 많은 전기화물차의 예산 확보와 구매자와의 계약 및 차량 배정 시스템을 고려한 업무 절차 개선, 보조금 서류 제출 간소화 등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개선을 요청했다.

시는 제조사의 업무 협조 요청에 대해 행정절차 개선 방안을 검토해 전기차 보조금 정책 및 운영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시는 제조사에 전기차 보조금의 원활한 지급 절차 이행을 위한 본사 차원의 교육 시행, 전기차 수요조사, 구매자와 대리점의 문의 전화 축소 방안 강구 등의 업무 협조를 요청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서로의 애로사항을 반영한 전기차 보조금 지급정책 개선으로 전기차 구입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함으로써 전기차 보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무 소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