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석열 당선인, “집값 안정 위해 시장의 현실 반영한 정책 필요”주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3-25 19:58 KRD7
#윤석열 #집값 안정 #국토교통부 #업무보고 #부동산 대책

“주택은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돼야 하고 잘못된 규제·세제 과감하게 혁신”

NSP통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인수위의 국토교통부의 업무보고에 앞서 인수위 위원들과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인수위의 국토교통부의 업무보고에 앞서 인수위 위원들과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의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5일 실시한 국토교통부의 업무보고에 앞서 인수위 위원들과의 미팅에서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해 시장의 현실을 반영한 정책들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윤 당선인은 25일 페이스북에 “많은 국민들께서 관심 갖고있는 부동산 대책이 다뤄질 보고였기에 저도 당부 말씀을 드렸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무엇보다 집값 안정을 위해서는 시장의 현실을 반영한 정책들이 필요하다”며 “파생되는 문제점들을 충분히 고려해 시장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당부드렸다”고 소개했다.

G03-9894841702

또 윤 당선인은 “주택은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 잘못된 규제와 세제는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며 “세계적인 금리 인상 시기에 부동산 시장이 금융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도 고려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특히 윤 당선인은 “단기 성과에 조급해하지 않고 시장의 상황을 면밀히 검토해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 하겠다”며 “앞으로도 관심갖고 직접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