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 “기후행동 강화 활동 적극 지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3-16 10:43 KRD7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기후행동 #ESG경영 #지속가능발전

한국씨티은행, 기후행동 컨퍼런스 후원

NSP통신-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5일 WWF-Korea와 함께 제3차 기후행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5일 WWF-Korea와 함께 ‘제3차 기후행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씨티은행과 씨티재단은 지난 15일 진행된 ‘제3차 기후행동 컨퍼런스’을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

‘기후위기 시대의 저탄소 경제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최근 2050 넷제로(Net-Zero)를 발표한 한국의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과 대응 그리고 이를 위한 경제 전환 방향에 대해 고찰하고 새로운 기후 리더로서의 한국의 역할과 기회를 모색했다.

또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공공부문과 산업, 시장 등 각 분야에서 필요한 리더십을 돌아보고 이에 대한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G03-9894841702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씨티는 글로벌 차원에서 2025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저탄소 전환, 기후위기 측정, 지속가능한 운영이라는 세가지 핵심 추진 사항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씨티은행도 Best ESG(환경·사회·지배구조) Bank를 전략 목표 중 하나로 설정해 ESG 금융 확대를 추진하고 ESG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후행동 강화를 위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손성환 WWF-Korea 이사장도 “이번 컨퍼런스가 각 부문별 글로벌 리더십과 한국의 기후행동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WWF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후위기에 대해 국내 대중 및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탄소중립과 시장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