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태형 경기도의원, 스포츠 인권 전담기구 지원근거 마련 추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10 16:13 KRD7
#강태형도의원 #경기도의회 #스포츠인권전담기구 #조례개정 #의정활동

체육인 보호 신고 및 경비 지원 조례 개정 추진

NSP통신-강태형 경기도의원. (의원실)
강태형 경기도의원.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강태형 경기도의원은 10일 운동선수와 체육인을 보호하기 위한 신고 및 상담시설의 설치·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기 위해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고 알렸다.

강태형 의원이 대표발의 할 예정인 경기도 운동선수·체육인 스포츠인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폭력 등 부당한 행위로부터 운동선수와 체육인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하는 신고 및 상담 시설의 지속적·안정적 운영에 필요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려는 것이다.

강태형 의원이 2020년 대표발의 했던 일명 ‘경기도 최숙현법’인 경기도 운동선수·체육인 스포츠인권 조례에 근거해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는 올해 상반기 광교 신청사 이전 시기에 맞춰 운영될 예정이며 신고 및 상담·인권교육 및 홍보 등 경기도 체육계 인권증진 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G03-9894841702

강 의원은 “운동선수와 체육인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운영되는 신고 및 상담 시설에 대한 제도적 지원 근거 마련을 통해 사전예방·실태조사, 인권교육·홍보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경기도 체육인의 인권증진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면서 “오는 22일부터 개회하는 제358회 임시회에서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 해 노력할 것”을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