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2-28 16:04 KRD7
#스마일게이트퓨처랩 #스토리공모전
NSP통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차세대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발굴 및 창작자 육성을 위해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IP 기반 콘텐츠 창작사업에 추진력을 더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이하 SGRL)와 협력을 바탕으로, ‘신과 함께’ 등 다수의 천만 콘텐츠를 제작한 원동연 프로듀서가 전문성과 노하우를 더해 게임 및 콘텐츠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갈 창작자를 발굴하고 전폭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 작품은 주제 및 장르에 제한이 없으며, 영화, 드라마,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원저작물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G03-9894841702

응모자는 작품기획안과 원저작물(영화 시나리오, 드라마 대본, 웹소설, 웹툰)을 오는 3월 31일까지 퓨처랩 홈페이지로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총 5편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외 창작자들간의 네트워킹, 멘토링 등 지원을 통해 경연을 넘어 창작자들의 축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전 세계 10억 명(누적)이 즐기는 게임 ‘크로스파이어’는 현재 할리우드에서 영화로 제작 중이며, 아시아 최초 e스포츠 소재 드라마 ‘천월화선’은 지난해 공개돼 20억 뷰(view)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상무(SGRL 대표)는 “최근 게임과 영화는 물론 콘텐츠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공모전이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견인할 역량 있는 창작자들이 뜻을 펼칠 수 있는 창작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