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 농업회사, '이재명 지지' 낙안배‧낙안오이‧외서딸기 영농인들 앞장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2-25 12:34 KRD7
#소병철국회의원 #순천시 #이재명후보 #순천농업인

농업인 기본권 보장ㆍ농업가치 재정립ㆍ인프라 투자로 농촌 균형발전 기대

NSP통신- (소병철 의원실)
(소병철 의원실)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농업회사법인 순천엔매실(약1600명), 낙안배(약180명)‧오이(약170명)‧외서딸기(약60명) 등 영농인, 송광작목반(약80명)이 지난 2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하 ‘순천(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소병철 국회의원)는 이날 순천을 대표하는 농업회사법인‧영농인들은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에 나선 것을 두고 ‘지지 풍년’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의 ‘농업ㆍ농촌 대전환 공약’은 농업회사법인 순천엔매실‧낙안배‧오이‧외서딸기 영농인‧송광 작목반의 지지선언을 이끌어낸 주요한 계기로 평가된다.

G03-9894841702

이날 지지선언을 한 영농인들은 “이재명 후보는 농업‧농촌 대전환 공약 중 일손과 가격, 재해 걱정없는 안심 농정을 약속했다”며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농업노동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광역단위 인력중개센터 설치 ▲공공형 계절근로자제도 도입 ▲이상기후 대비 농업재배보험 확대 등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라고 확신한다”고 이재명 후보의 농촌 공약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NSP통신- (소병철 의원실)
(소병철 의원실)

또한 농업과 어업의 보호ㆍ육성을 국가 책무로 명시하고 있는 헌법 123조를 엄중하게 준수하겠다는 이재명 후보의 강한 농업 정책 의지가 지역 영농인들에게 주목받았다.

소멸위기에 놓인 농촌에 과감한 인프라 투자, 농촌 인재 육성ㆍ균형발전 등 농업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농업인의 기본권을 보장하는 이재명 후보의 농정 철학과 비전이 영농인들의 마음을 얻었다는 평가이다.

소병철 순천(갑)지역위원장은 “시민들께서 내 삶을 바꿔줄 정책공약을 발표한 후보가 누구인지, 나를 위한 대통령 후보가 누구인지 판단해주고 계신다”며 “영농인분들께서도 이재명 후보의 실력을 높게 평가하고 탄탄한 정책 공약의 진가를 알아보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소 위원장은 “시민들께서 정책공약과 TV토론 등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실력을 직접 확인하시고 무조건 지지가 아닌 이유 있는 지지를 보내주고 계신다”면서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시는 순천시민들과 함께, 순천이 민주당 바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순천(갑)지역위원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