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종호 기보 이사장, 대구 의료기기산업 현장 방문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2-17 10:50 KRD7
#기술보증기금 #의료기기 #기보 #애로사항청취 #일자리창출보증
NSP통신-쓰리에이치 기업부설연구소를 방문한 김종호 기보 이사장(오른쪽)과 정영재 쓰리에이치 대표(왼쪽). (기술보증기금)
쓰리에이치 기업부설연구소를 방문한 김종호 기보 이사장(오른쪽)과 정영재 쓰리에이치 대표(왼쪽).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은 바이오헬스산업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16일 오후 대구광역시 소재 의료기기 개발·생산 전문기업 쓰리에이치를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영재 쓰리에이치 대표는 “우리 회사는 2014년도 설립 후 기보에서 창업 및 일자리창출보증을 지원받아 지속적으로 성장했다”고 설명하고 기업의 성장과 동시에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에 맞는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부탁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정영재 대표와 함께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최근 제조기업들이 유동성위기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면서 “쓰리에이치가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이 가진 기술혁신의 결과이며 앞으로 국내기업을 넘어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G03-9894841702

대구 동구 혁신도시내 위치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는 정부차원에서 신약·의료기기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연구클러스터로, 입주기업의 증가와 함께 고용창출에 일조하고 있는 주요산업단지다.

기보는 기업의 창업단계에서부터 성장단계에 이르기까지 금융, 인증, 기술거래 등 다양한 지원책을 확보하고 있으며 일자리창출 기업에 대한 지원제도(굿잡보증)를 마련해 2021년도에 1조 1000억원을 지원하는 등 일자리지원금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호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탄소중립기업을 시작으로 소셜벤처기업, 재기지원기업, 의료기기산업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문화컨텐츠산업, 뿌리산업, 2차전지 관련산업 등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쓰리에이치는 경혈지압 온열 침대, 레이저 조사기 등 의료기기를 직접 개발해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았으며 대구광역시 동구 혁신도시 의료R&D지구에 제2공장을 준공하는 등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