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 기공식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2-10 17:13 KRD7
#태안군 #가세로 #가족 #커뮤니티 #문화시설
NSP통신-▲태안군이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태안군)
▲태안군이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이 10일 가세로 군수와 양승조 충남도지사, 국회의원, 도·군의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역점 전략사업인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국악협회 풍물단의 길놀이 풍물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기공식에서는 내빈소개와 경과보고, 시삽 등이 진행됐으며 참석 주민들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빨리 건립되길 바란다”며 문화복지공간 건립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태안읍 동문리 23-20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 수영장 ▲어린이 과학관 ▲어린이 숲 놀이터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G03-9894841702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는 부지면적 1만 6324㎡, 건축면적 3209.59㎡, 연면적 6021.91㎡의 지상 3층 건물로 ‘가족생활 문화센터’와 ‘어린이 문화센터’로 구분되며 총 사업비 249억원이 투입돼 내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군은 저출산 등 인구감소 문제를 해소하고 군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문화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목표 아래 민선7기 들어 이번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이날 기공식을 시작으로 1년여의 공사에 돌입한 군은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기공식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는 친환경 저탄소 인증 자재를 활용하고 주변환경을 최대한 고려해 지어지며 자연채광과 태양광발전 등 자연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건물이 될 것”이라며 “이번 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