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 청북읍 물류창고 화재 관련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18 17:25 KRD7
#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산업건설위 #청북읍물류창고간담회 #이종한위원장
NSP통신-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청북읍 물류창고 화재 사고와 관련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청북읍 물류창고 화재 사고와 관련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종한)는 지난 6일 소방관 3명의 목숨을 앗아간 청북읍 물류창고 화재 사고와 관련해 두 차례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10일과 17일 시의회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평택시 건축허가과장, 안전총괄과장 등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사고 현황과 사후 조치 상황 등을 청취하고 질의 답변을 주고받았다.

위원들은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 과정의 법령 위반사항에 대한 철저한 검토와 현재 공사 중인 관내 물류창고 현장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당부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유사 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건축안전센터 전문인력을 적정 인원 이상으로 확보하고 대형 공사장 등에 대한 안전점검 기준을 강화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이종한 위원장은 “화재에 취약한 물류창고 특성상 유사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데다 평택에는 특히 물류창고가 많아 근본적인 개선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며 “집행부에서는 시민 안전을 위해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해 재발방지 대책을 세우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