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중소기업·소상공인 간담회 열어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2-26 09:52 KRD2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중소기업 #경제민주화

대기업 - 중소기업 해묵은 갈등 해결할까. 경제민주화 공약 ‘첫걸음’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경제민주화’ 정책이 내년 출범할 새 정부에서 적극 추진될 수 있을까.

먼저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갑을관계’·자회사 밀어주기·불공정 거래관행 등 해묵은 갈등부터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박 당선인은 26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들간의 만남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의 만남은 1부에서 ‘중소기업인과의 만남’ 그리고 2부에서는 ‘소상공인과의 만남’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먼저 열리는 ‘중소기업인과의 만남’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중소기업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인 등 28명이 참석하며 ‘소상공인과의 만남’에서는 김경배 소상공인단체연합회장 등 30명이 참석한다.

이날 당선인과의 만남에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정책 등에 대한 소박하고 격의 없는 의견과 덕담 등을 교환할 예정이다.

이날 만남행사와 관련해 중소기업중앙회 조유현 정책개발본부장은 “당선인이 중소기업계를 첫 방문지로 선택한 것은 그만큼 애정과 관심이 높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당선인의 인식과 철학이 새정부 국정운영에도 반영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