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메이드·엠게임, 블록체인 사업 협력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10 15:08 KRD7
#위메이드(112040) #엠게임 #블록체인사업 #MOU체결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엠게임(대표 권이형)이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1999년 설립된 엠게임은 PC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귀혼, 모바일게임 ▲진열혈강호,▲‘이모탈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업체다.

블록체인 분야를 차세대 플랫폼으로 선정하고 지난 2019년부터 이오스(EOS) 기반 블록체인 게임 4종, NFT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for Klaytn을 출시했고, 방치형 RPG ▲귀혼 for Klaytn의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한 게임을 선보였다.

G03-9894841702

이처럼 블록체인 분야 기술 역량 강화를 목표로 꾸준히 연구개발 중인 엠게임은 MMORPG 등 여러 인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는 P&E(Play to Earn)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위믹스 플랫폼에서 올해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한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 선두 업체인 위메이드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엠게임은 향후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랫폼을 활용한 P2E, NFT 등 블록체인 분야에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두고, 적극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블록체인 역량을 지닌 엠게임과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함께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