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년사

이강덕 포항시장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2-31 18:46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신년사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기반으로 위대한 포항시대를 열어가겠다”며 “새해에는 미래 포항의 경쟁력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혀

NSP통신-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2022년 신년사에서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기반으로 위대한 포항시대를 열어가겠다”며 “새해에는 미래 포항의 경쟁력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그동안 시민 여러분의 헌신과 성숙한 시민정신으로 지진과 코로나19 등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2022년에는 ‘더 큰 포항’ 을 목표로 미래성장동력 확충은 물론, 경제, 환경, 복지 등 시민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시민 여러분의 희망을 이어가는 ‘희망특별시 포항‘ 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G03-9894841702


[전문]신 년 사
2022년 임인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준비에도 많은 힘을 보태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에는 ‘더 큰 포항’ 을 목표로 미래성장동력 확충은 물론, 경제, 환경, 복지 등 시민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시민 여러분의 희망을 이어가는 ‘희망특별시 포항‘ 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튼튼한 민생경제와 신산업 생태계 구축으로, ’경제 희망특별시‘ 의 위상을 세워나가겠습니다. 이차전지종합관리센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체인지업그라운드, 지식산업센터 등 인프라 건설과 관련 기업 유치 등 2021년에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바이오, 수소연료전지 등 포항의 성장동력이 될 신산업을 확실히 선점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연구중심 의대설립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포항사랑상품권 발행 등 골목상권에 대한 정책적 배려 및 지원과 함께 관광활성화와 농어촌 산업혁신에도 힘쓰겠습니다.

둘째, 지속가능한 생태환경도시, ’환경 희망특별시’ 의 모습을 그려나가겠습니다.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통한 도심 숲길 확장과 함께 단절된 숲길을 연결하는 가운데, 학산천 생태하천복원사업도 더욱 속도를 내겠습니다. 중앙동, 송도동, 옛 포항역 등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주변상권의 활력과 원도심의 혁신적 변화를 이끌고, 환동해 크루즈 및 페리의 정기적 운항 재개와 지역 숙원사업인 동해안대교 건립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해양도시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겠습니다. 전국 최초로 ‘ESG 선도도시’ 를 선포한 도시로서,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탄소중립도시와 환경드림시티를 향한 도전에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셋째, 다양한 복지확충과 재난극복으로, ‘복지 희망특별시’ 의 체감을 더 높여 나가겠습니다. 보건복지 공공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 맞춤형 사회보장과 빈틈없는 복지실현에 앞장서고, 법정문화도시사업 및 제2시립미술관 건립 등 문화체육 활동이 시민생활에 스며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재난에 철저히 대응하고,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의료대응체계 구축 및 방역관리 점검에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놓겠습니다. 흥해 특별도시재생사업 등 지진피해 극복에도 모든 정성을 기울여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민 여러분의 헌신과 성숙한 시민정신으로 우리 포항은 지진과 코로나19 등 위기를 극복해왔으며, 미래 먹거리의 씨앗을 심고 가꾸며 열심히 내일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기반으로 이제는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어가며 위대한 포항시대를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성과에만 집착하지 않고, 미래 포항의 경쟁력과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더 큰 포항’ 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2022년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 1. 1
포항시장 이 강 덕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