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쇼호스트 데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2-21 17:45 KRD7
#롯데홈쇼핑 #가상모델루시 #쇼호스트

22일 TV홈쇼핑에서 방송 프로그램 소개 영상 출연, 목소리 최초 공개

NSP통신-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자체 개발한 가상모델 루시가 오는 22일 쇼호스트로 데뷔한다.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롯데홈쇼핑이 지난 2월 선보인 루시는 SNS 팔로워 수 7만 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다. 주얼리 브랜드 O.S.T, 외식 브랜드 쉐이크쉑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며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0월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행사인 ‘대한민국 광클절’의 홍보 모델로 선정돼 출연한 홍보 영상은 22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G03-9894841702

향후 롯데홈쇼핑은 인공지능 기반 음성 표현 기술 강화, 실시간 소통 기능 적용 등 실제 인간과 가까운 수준으로 루시를 고도화해 메타버스 쇼핑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루시의 목소리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특집전(K-MAS) 행사 중 방송 예고 영상에 ’루시’가 출연해 다음 판매 상품을 안내할 예정이다. 산타 복장을 하고, 선물상자를 든 루시가 판매 예정 상품을 소개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직접 투자한 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포바이포와 협업해 모델링 정교화 작업, 모션 캡처, 영상 합성 등 VFX(시각 특수효과)를 활용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했다.

내년 중에는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할 정도로 가상 모델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사진, 영상 위주의 가상 모델의 한계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플랫폼 내 라이브 활동 등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분야로 활동을 확대한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향후 TV, 모바일 등 기존 플랫폼을 비롯해 향후 기획 중인 메타버스 쇼핑 환경에서 루시를 고객들에게 보다 현실감 있는 모습으로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