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애큐온캐피탈, 2021 사회공헌위크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08 14:10 KRD7
#애큐온 #애큐온캐피탈 #ESG #서울특별시장상 #사회공헌위크
NSP통신-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김민철 감사, 길광하 위원장, 하강건 간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
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김민철 감사, 길광하 위원장, 하강건 간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애큐온캐피탈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4회 사회공헌위크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애큐온캐피탈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CSR 전략 아래 아동, 장애인, 소아암 환우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수상으로 애큐온캐피탈은 그간의 사회공헌 활성화 사업에 협력한 공로와 기여를 인정받았다.

지난 3월부터 협의회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에 맞춰 환경 문제에도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비 절감, 가스 중독 및 안전 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감소를 통해 대기환경을 개선한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총 64가구에 보일러 교체가 진행 중이다.

G03-9894841702

또 협의회로부터 1인당 6만원 수준의 교육 지원 물품을 구매해 서울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더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필기도구, 노트 등 학용품을 담은 선물 세트를 분기 별로 100개씩 지원했다.

이외에도 자회사인 애큐온저축은행과 함께 자매 결연을 맺은 파주 연풍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과 행복 트레일런 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소아암 환우 치료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애큐온캐피탈은 2019년부터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하고 장애인직업재활시설 4곳에 코로나19 방역물품과 직업교육을 지원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집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힘썼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애큐온이 그 동안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협의회와 협력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애큐온캐피탈은 이번 행사에서 서울시와 세 번째 사회공헌위크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에도 서울시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