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프레시웨이, RMR 시장 진출…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2-06 14:51 KRD7
#CJ프레시웨이(051500) #RMR시장 #조가네갑오징어볶음 #CJ그룹
NSP통신-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외식 고객사와 협력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쌓아온 식품·유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외식 고객사의 주력 메뉴를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가 RMR 개발에 나선 것은 올해부터 추진 중인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이다.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이는 첫 RMR은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이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18년 전통의 갑오징어 전문 음식점으로, 매콤한 갑오징어 볶음 메뉴가 입소문을 타고 현재 전국 2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G03-9894841702

CJ프레시웨이는 갑오징어 공급부터 포장재 디자인, 해썹(HACCP) 인증 획득, 판매처 확보까지 진행하며 제품 생산 전 과정을 이끌어 5개월 만에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RMR을 완성했다.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갑오징어 180g, 국산 고춧가루와 꿀로 만든 전용 볶음 소스, 쌀떡, 새송이, 청경채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핵심 식자재인 갑오징어는 CJ프레시웨이의 수산 전문 MD가 인도네시아 연안에서 어획하여 선별한 갑오징어를 공급한 것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를 계기로 B2C 시장 공략을 위한 RMR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공급, 메뉴 컨설팅, 안정성 검사 등 개발 업무와 더불어, 백화점, 홈쇼핑, 이커머스 등 다양한 B2C 판매 채널 입점을 위한 영업 활동도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밀 솔루션 사업을 공식화한 이후 외식 고객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정식 출시한 첫 RMR 제품”이라며 “밀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사업 확장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