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대, 아진산업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2억8000만원 기탁받아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2-01 10:49 KRD7
#대구대학교 #아진산업 #대학발전기금 #다문화결혼이민여성

대구·경북지역 다문화 결혼이민여성 입학 장학금 마련과 교육 기회 제공

NSP통신-아진산업 전경 (대구대학교)
아진산업 전경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역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회사인 아진산업주식회사(대표 서중호)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2억80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번 발전기금은 대구대에 입학하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4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중호 대표는 지난해 대학 건학정신을 기리며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 향상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사랑·빛·자유상’을 받기도 했으며, 상금을 포함해 총 2000만원을 장애 학생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G03-9894841702

이번 발전기금은 학구열이 높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사회성 향상 및 주체적인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한 대학 교육의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호 총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의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사업에 동참해 준 큰 뜻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발전기금은 다문화 결혼이민여성 고등교육지원 장학금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학교는 최근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성인학습자 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교육을 통한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확산시키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