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상품모아보니

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막…‘통합자산관리’ 초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01 09:43 KRD8
#신한지주(055550)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NH농협은행 #우리은행
NSP통신-신한은행이 머니버스를 선보였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머니버스를 선보였다.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은행들의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가 시작됐다. 고객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은행·카드·보험·증권 등 금융업계에 흩어진 신용 정보들을 한데 모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1일 시중은행들은 다양한 이름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들 서비스는 통합 자산관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신한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Moneyverse)’를 선보였다.

G03-9894841702

머니버스(Moneyverse)는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전자금융, 통신 등 여러 회사에 분산된 개인신용정보를 한 번의 인증으로 최대 50개 회사의 정보를 수집해 금융 정보 통합조회, 자산/재무 분석, 소비/지출 관리, 목표관리, 개인화 상품 추천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App)인 ‘쏠(SOL)’에서 이용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고객의 금융·공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고객 맞춤 서비스 ‘NH마이데이터’를 선보인다.

NH마이데이터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NH자산플러스 ▲금융플래너 ▲연말정산컨설팅 ▲내차관리 ▲맞춤정부혜택 까지 총 5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NH마이데이터 가입 고객은 한번의 가입으로 5가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인 ‘하나 합’을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 합 출시를 통해 기존 소수의 고액 자산가에게만 제공되던 자산관리 및 외환 투자 전문 컨설팅을 디지털을 통해 모든 고객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자산 진단에서 처방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자산관리 스타일’ 서비스 ▲고객 개개인의 지출을 분석·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 서비스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 외화 자산을 불려주는 ‘환테크 챌린지’ 서비스 등 개인별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우리 마이데이터’를 선보였다.

우리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데 모아 통합 조회하는 서비스로 우리WON뱅킹에서 개인의 신용 및 자산 상태에 대한 통합 분석 리포트는 물론 초개인화 맞춤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추천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을 통해 ▲나를 알고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내게 꼭 맞는 혜택을 알려 주는 ‘지출관리 서비스’ ▲매일 더 나아지는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서비스’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까지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서비스’ 등 고객 중심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