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새마을금고중앙회, 태국FSCT와 공동 웨비나 개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29 16:01 KRD7
#새마을금고중앙회 #태국FSCT #웨비나 #웹세미나 #K드라마
NSP통신-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1층 MG홀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태국 현지와 연결해 태국FSCT와 공동 웨비나를 개최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1층 MG홀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태국 현지와 연결해 태국FSCT와 공동 웨비나를 개최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6일 ‘금융협동조합의 역할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태국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FSCT)와 공동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 및 태국 금융협동조합의 가치를 발견하고 ICT를 기반으로 한 협동조합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1부에서는 서민을 위한 한·태 금융협동조합의 금융포용 사례를 공유(경희대학교 박복영 교수)하고 2부 행사에서는 디지털 전환시대가 가져올 새로운 환경에서의 협동조합의 대응 및 협력방안을 발표(성공회대학교 장승권 교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전 촬영한 한류 문화 콘텐츠(K-드라마)와 태국의 축제 등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단순한 지식공유를 넘어 재미와 즐거움까지 더했다.

G03-9894841702

글로벌 행사인 웨비나는 3시간 동안 영어로 진행됐으며 한국어 및 태국어 동시통역이 제공됐다.

한국과 태국 내 협동조합 관계자, 학생뿐만 아니라 새마을금고가 설립됐거나 추진중인 미얀마, 라오스, 피지 그리고 아프리카 우간다에서도 참여하는 등 범지구적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관계와 신뢰를 강화해 나가는 노력과 실천을 통해 협동조합의 발전뿐만 아니라 공동의 번영을 이뤄질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한국과 태국을 대표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서 상호교류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