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건설근로자 위한 ‘전자카드 현장 발급 캠페인’ 실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26 09:44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삼성엔지니어링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NSP통신-박성호 하나은행 은행장(사진 왼쪽 두번째)은 김창용 삼성엔지니어링 상무(사진 왼쪽 첫번째), 송인회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 현장 건설근로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박성호 하나은행 은행장(사진 왼쪽 두번째)은 김창용 삼성엔지니어링 상무(사진 왼쪽 첫번째), 송인회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 현장 건설근로자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건설근로자공제회, 삼성엔지니어링과 지난 25일 평택 삼성 반도체 신축 공사현장에서 건설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하나로 전자카드, 통장’ 발급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건설근로자가 업무 특성상 은행 방문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 건설현장에 직접 방문해 움직이는 하나은행을 통해 ‘하나로 전자카드, 통장’을 현장에서 직접 발급하고 사용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나로 전자카드’란 건설근로자가 건설현장에 출입할 때 전자카드를 단말기에 접속함으로서 근로내역이 자동기록 된다. 이에 따라 ▲퇴직공제금 신고 ▲임금체불 방지 ▲경력관리가 가능하다. 또 전자카드 내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특화된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G03-9894841702

전자카드제는‘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의하여 건설현장에 의무 적용 되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전자카드 발급 은행으로서 건설근로자 들이 편리하게 은행과 만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건설근로자 대상 특화된 금융상품 개발 등 적극적인 지원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송인회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은 “건설 현장의 특성 상 건설근로자들이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며 “앞으로 하나은행과 함께 전자카드 발급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