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화섭 안산시장, 전국 최초 대학생 등록금 반값지원 등 주요 정책 소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1-21 11:04 KRD7
#안산시 #대학생등록금반값지원 #공감토크 #주요정책 #윤화섭시장

민선7기 3주년 공감토크 TV프로그램 출연

NSP통신-21일 단원미술관에서 진행된 한빛방송 민선7기 취임 3주년 공감토크 프로그램에 출연해 취임 3주년 소회를 밝히며 안산시 주요 정책들을 소개했다. (안산시)
21일 단원미술관에서 진행된 한빛방송 '민선7기 취임 3주년 공감토크' 프로그램에 출연해 취임 3주년 소회를 밝히며 안산시 주요 정책들을 소개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윤화섭 안산시장이 21일 한빛방송 ‘민선7기 취임 3주년 공감토크’ 프로그램에 출연해 취임 3주년 소회를 밝히며 안산의 주요 정책들을 소개했다.

시에 따르면 단원미술관에서 진행된 공감토크 프로그램에는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임병택 시흥시장, 박승원 광명시장이 출연해 각 시의 정책을 알렸다.

윤 시장은 올해 전국 최초로 추진한 ‘품안애 상해 안심보험’을 시작으로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태아) ▲외국인 보육료·유아학비 지원(아동)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청년)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노년) 등 대표적인 시의 지원정책을 설명하며 안산시가 시민 대다수가 어려움을 겪는 생애주기 전환기에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특히 전국 최초로 추진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내년에는 안산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학생 3년 이상, 가족 전체 10년 이상 거주 기준)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공단이 살아야 안산이 산다’라는 신념을 강조하며, 안산을 미래 발전을 위한 4차 산업혁명 거점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어진 공감토크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시정에 대해 묻고 답변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수소시범도시에 대한 질문을 받은 윤 시장은 앞으로 수소 교통 복합기지 건설과 함께 수소 충전소 및 수소 버스 확충을 통해 수소교통 플랜을 설명했으며, 안전도시에 대한 물음에는 CCTV를 대대적으로 확충하고, 안심벨, 안전 주머니 배부 등으로 범죄로부터 시민을 지킬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겠다고 답했다.

윤화섭 시장은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와 관심으로 매니페스토본부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를 받고, 전국 기초단체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