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보, 한국산업기술대와 지역 창업기업 혁신성장 지원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16 12:53 KRD7
#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기업 #혁신성장지원 #기업지원

창업생태계 조성 업무제휴 협약 체결

NSP통신-왼쪽부터 박주선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역본부장과 안동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왼쪽부터 박주선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역본부장과 안동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지역의 창업 및 기술상용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16일 경기도 시흥시 소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산기대)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산기대는 대학 내 우수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보증, 투자 등의 금융지원과 기술이전, 컨설팅, IPO 지원 등 비금융지원의 종합지원으로 지역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또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평가, 기술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최근 대학이 배움터의 역할은 물론 혁신성장의 요람으로 진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기보와 신성장 분야의 인재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산기대의 전략적 사업연계는 지역에서 출발한 창업기업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주선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대학은 인적·물적 혁신역량을 보유하여 미래 신산업의 최적지로서 캠퍼스가 혁신적인 창업공간으로 변화될 필요성이 있다”며 “지역에서 시작한 창업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속성장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