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명지국제신도시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글로벌기업 투자유치에 ‘탄력’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1-26 14:48 KRD7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명지국제신도시 #교보증권 #로스코파트너스 #투자양해각서

26일 BJFEA에서 외국인 투자기업 등 CEO초청, 투자의향서 및 투자협력 양해각서 체결. 향후 명지국제신도시 글로벌 기업의 투자유치문의 증가 전망

NSP통신-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26일 명지국제신도시에 투자를 희망하는 외국인투자기업 등 잠재투자자를 초청해 투자의향서 접수 및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26일 명지국제신도시에 투자를 희망하는 외국인투자기업 등 잠재투자자를 초청해 투자의향서 접수 및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26일 11시 5층 대회의실에서 명지국제신도시에 투자를 희망하는 외국인투자기업 등 잠재투자자를 초청해 투자의향서 접수 및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주식회사 로스코파트너스 컨소시엄은 로스코파트너스와 주식회사 대우건설·미래에셋증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이미 외국인 투자 성공사례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천 송도신도시에 국제적 브랜드 대거 입점을 통한 국내 최초의 유러피안 테라스형 상가를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으며 명지국제신도시에는 주상복합 복합쇼핑몰 등의 투자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고성능 선박방향타 추진체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해양공학부문 연구·생산 기업인 독일의 베커마린시스템즈(Becker Marine Systems)도 독일의 세계최대선박연구소 HSVA 등과 국제적인 수준의 선박모형 R&D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

NSP통신-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의향서 제출과 투자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향후 명지국제신도시에 대한 글로벌 기업의 투자유치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의향서 제출과 투자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향후 명지국제신도시에 대한 글로벌 기업의 투자유치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이 두 건의 투자의향서 제출 외에 국내 톱10 금융투자회사인 교보증권과 제너럴 에쿼티 파트너스가 공동으로 투자유치 및 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최근 난항을 겪고 있는 구역내 지구개발 지연 문제를 해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의향서 제출과 투자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향후 명지국제신도시에 대한 글로벌 기업의 투자유치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