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산은, 산업연구원과 공동 세미나 개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09 10:04 KRD7
#한국산업은행 #산업연구원 #세미나 #석유화학 #해운

산업 전망 정보 공유 및 산업정책 수립 방안 모색

NSP통신-8일 왼쪽부터 홍성인 산업연구원 산업연구위원, 조용원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정은미 산업연구원 본부장, 김양팽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 윤자영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 정홍석 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연구위원, 이근환 산업은행 미래전략연구소 소장, 노형복 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은행)
8일 왼쪽부터 홍성인 산업연구원 산업연구위원, 조용원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정은미 산업연구원 본부장, 김양팽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 윤자영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 정홍석 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연구위원, 이근환 산업은행 미래전략연구소 소장, 노형복 산업은행 산업기술리서치센터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산업은행과 산업연구원은 지난 8일 산업은행에서 ‘2022년 주요산업 전망 및 분석’이라는 주제로 제2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반도체 등 4개 주요 업종에 대한 내년도 산업 전망 관련 정보 공유 및 산업정책 수립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서 산업은행은 석유화학·해운 등 2개 업종에 대한 발제를 맡았고 산업연구원은 반도체·일반기계 등 2개 업종의 발제를 담당했다.

산업은행과 산업연구원은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정부의 산업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올해 초 산업 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반기 중 ‘핵심산업 밸류체인 진단 및 분석‘이라는 주제로 1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 데 이어 이번 하반기에도 2차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양 기관은 활발하게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G03-9894841702

이근환 산업은행 미래전략연구소장은 “탄소 중립, 산업 전환 및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우리 산업계가 당면한 중요 이슈들에 대한 연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의 공동 연구를 계속 활성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