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NH독도버스’ 내년 3월 오픈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0-25 09:01 KRD7
#NH농협은행 #메타버스 #NH독도버스 #내집마련 #게임

금융·게임 융합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NSP통신-권준학 농협은행장이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NH독도버스를 배경으로 아바타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이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NH독도버스를 배경으로 아바타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은행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금융과 게임이 융합된 메타버스(Metaverse, 3차원 가상세계 공간) 플랫폼 ‘NH독도버스’(가칭)를 내년 3월 1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NH독도버스는 물리적, 시간적 제약으로 현실 세계에서 가까이하기 어려운 독도를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세계로 구축한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독도 생활 체험부터 게임, 미션까지 다양한 체험과 차별화된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NH독도버스에서 독도 주민증을 발급받아 땅(스퀘어)을 구입해 집과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낚시와 농사, 침입자 물리치기 등의 다양한 미션(퀘스트)을 수행하면서 보상(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다.

G03-9894841702

고객은 미션을 통해 얻은 포인트를 가상 금융 센터인 메타버스 브랜치에 예치할 수 있으며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와 연동해 금융상품 가입부터 꽃 선물, 핫딜, 기프티쇼 구매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농협은행은 농업인·국민과 함께 성장해온 든든한 민족은행으로서 독도의 민족적 가치를 되새기고 메타버스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기업과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NH독도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는 물론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