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찾아가는 AI교실’ 초등학생 인공지능 교육 첫 단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10-08 13:58 KRD7
#오산시인공지능 #오산시에이아이 #오산시교육정책
NSP통신-찾아가는 AI교실 수업 모습. (오산시)
찾아가는 AI교실 수업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교육 과정인 ‘2021년 찾아가는 AI 교실’의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AI 교실’은 AI 교육 도시 오산의 첫 교과 연계형 AI 프로그램으로 2021년 4분기 동안 2개교, 9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8차시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AI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에 대해서 배울 뿐만 아니라 언플러그 활동을 통한 인공지능 학습법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이미지 학습 모델 만들기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날씨 안내 및 쓰레기 분리배출 프로그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시는 양질의 교육 과정 구성을 위해 학급당 3명의 강사를 배치할 계획이며 강사진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양성한 전문 메이커강사(씨앗강사)들이다.

이들은 수업 전 36차시의 AI 보수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키웠고 직접 초등 5~6학년의 교재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8차시 분량의 AI 수업 교안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시는 컴퓨터실 사용이 어려운 학급에 대해서는 태블릿 PC, 노트북 등의 대여를 통해 원활한 수업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찾아가는 AI 교실’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학생 대상의 AI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과 고등학생에 해당하는 AI 교육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