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명대, ‘계명시민교육원’ 개원...시민교육의 장 열어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9-30 17:13 KRD7
#계명대학교 #계명시민교육원 #대구시

기존 평생교육원을 시민대학·창업대학·박물관대학으로 한 ‘계명시민교육원’ 확대 개편

NSP통신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계명시민교육원’을 개원하고 지역민들을 위한 시민교육의 장을 열어간다.

지난 29일 계명대 대명캠퍼스 대명비사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조재구 남구청장,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 장원용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 김남석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이사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명시민교육원’개원식을 가졌다.

계명대는 기존의 평생교육원을 ‘계명시민교육원’으로 확대 개편하고, 산하에 시민대학, 창업대학, 박물관대학을 통해 지역민의 삶이 풍성해지고, 각자의 경험과 역량이 공동체 발전과 자아실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주도적 시민교육의 장을 열겠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시민대학은 노령 인구 증가에 따른 시니어 지역주민의 자아실현과 디지털사회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평생학습 시대 도래에 대비한 사회적 지역적 교육수요에 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게 된다.

창업대학은 창업분야의 최고의 강사진과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글로벌 트랜드와 정부의 창업정책 방향, 지역의 다양한 창업니즈를 반영한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오는 10월부터 ‘청년기업가정신 지도사과정’, ‘프리미엄 라이브커머스 스쿨’, ‘알리바바 이커머스 전문가 과정’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박물관대학은 역사와 문화에 대한 교육을 재미있게 구성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문화유적답사와도 연계해 체험과 교육이 함께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오늘의 ‘계명시민교육원’개원식은 기존의 평생교육원을 확대해 지역민들에게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함이다”며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학문 역량, 자원과 인프라를 지역사회와 공유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시민교육과 창업교육, 역사문화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고령화, 개인화, 디지털화, 탄소 중립, 창업 사회에 지역민이 창의적,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에서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명시민교육원’을 개원하게 된 것을 감사하면서도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학은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 지역 발전을 위한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한다. 오늘 개원식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며 대응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지역의 새로운 산업이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