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산은, KDB 넥스트라운드 ‘500회 스페셜라운드’ 개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9-30 14:58 KRD7
#KDB산업은행 #스타트업 #넥스트라운드 #투자유치 #벤처기업
NSP통신-30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KDB산업은행)
30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KDB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DB산업은행의 벤처 투자유치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가‘ 500 라운드를 맞았다. 이를 기념하는 스페셜 라운드가 30일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스페셜라운드에는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기조연설 연사로 참석, 창업 이후 IPO를 추진 중인 지금까지 기업을 키워온 본인의 경험을 벤처생태계 구성원들과 공유하며 벤처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모험 자본과의 유기적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는 인터베스트, 트랜스링크, 캡스톤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 등 국내 벤처시장 VC 대표들이 참석해 올해 벤처투자 5조원 시대를 앞둔 한국 벤처생태계가 질적으로도 한단계 추가 도약하기 위해 필요한 벤처시장의 문제점 분석과 발전 전략을 주제로 삼아 각 패널의 고민과 제언을 허심탄회하게 벤처생태계와 공유하는 장으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KDB 넥스트라운드는 우리나라 미래 산업을 위한 벤처투자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며 동 플랫폼이 계속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벤처생태계 모든 구성원의 변함없는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