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보안시설 특별점검 및 시설 개선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9-28 10:59 KRD7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 #보안시설 #경비초소 #특별점검

각 부두별 보안시설 및 경비초소 주변에 대한 특별점검 해 총 33개 시설 개선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는 지난 27일 여수·광양항 내 보안사고 예방을 위해 각 부두별 보안시설 및 경비초소 주변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총 33개 시설을 개선했다.

공사는 매년 여수·광양항 내 각종 CCTV, 침입 탐지장비 등 보안시설‧장비에 대한 정기점검과 울타리 및 경비초소 주변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개선이 필요한 장비 및 시설에 대한 유지보수를 시행해 왔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점검으로 각 부두 보안울타리 인근에 무성하게 자란 넝쿨 및 잡목 등을 제거해 CCTV 감시기능을 회복하고 항만시설 주변 시계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공사는 낚시객들의 잦은 출입으로 항만시설 호안 울타리가 훼손된 곳은 기존 울타리와 동일한 것으로 보강해 안전사고와 보안사고를 동시에 예방하고, 정기적인 순찰을 통해 낚시객들의 출입을 통제할 예정이다.

김선종 안전책임자(운영부사장)는 “보안시설을 비롯해 경비초소, 울타리 주변 등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항만보안시설에 대한 감시기능을 강화할 것이다”며 “여수·광양항의 보안사고 Zero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