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보물을 발굴하면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란 마을의 이벤트 NPC 보름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각인), 퓨어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는 29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8시 30분 마을에 위치한 NPC 클레이를 통해 ‘화염의 늪’ 지역으로 이동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화염의 늪에서 등장하는 보스 불꽃 군주 블레즈와 주변 풍등을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은 10월 6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달아 달아 꿀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여 ‘꿀송편’을 획득 후 NPC를 통해 왕관, 강화석, 날개깃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암흑의 포에타에 등장하는 이벤트 NPC를 처치하면 공략 점수를 획득한다. 라이브 서버는 아프사란타 캐치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레이드 & 소울은 10월 13일까지 ‘한가위엔 송편을 빚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와 일일도전을 통해 송편 만들기 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접속 관련 이벤트를 통해 진행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며 사용 횟수에 따라 2021 추석 의상 세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추석 연휴에 접속하면 보너스 보상도 제공된다.
리니지M에서는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이 열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하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리니지2M은 이벤트 던전 2종을 오픈한다. 23일까지 열리는 ‘운디네의 사원’에서는 다량의 경험치와 일부 유료 장신구 및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29일까지 열리는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을에서 ‘절구 달토끼 동상’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받고, 게임 내 던전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의 조각을 얻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22일까지 매일 2차례 모든 이용자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트릭스터M에서는 29일까지 이벤트 3종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특정 필드에 나타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해 ‘별희의 한가위 선물 박스(이벤트)’를 얻을 수 있다. 박스를 개봉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일반 필드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송편을 사용해 버프를 받거나 아이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매일 접속 시 받는 ‘보름달 주화’로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추석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페넌트레이스, 도전과제, 컬렉션 챌린지,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송편을 얻을 수 있다. 송편은 S급 장비 팩(거래불가), S급 스킬블록 팩(거래불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추석 덕담 등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26일까지 이벤트 2종을 연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을 통해 맛있는 왕송편을 받는다. 왕송편은 앨범 스탬프, 명인의 단서, 82-20 몬스터 Only WISH 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실제 야구 경기와 연계된 이벤트도 연다. 특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의 홈런 수, 드림/나눔 팀 합산 승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