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뮤직 라디오서비스 시작…이용자 취향 자동인식·음악 추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0-22 13:29 KRD7
#네이버뮤직라디오 #네이버음악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뮤직 라디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뮤직 라디오는 이용자가 선택한 아티스트나 음악을 기준으로 유사한 느낌의 노래가 무한 재생되돼 일일이 검색해 선곡하는 수고 없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계속 들을 수 있다.

추천돼 자동 재생되는 곡은 네이버뮤직의 전체 데이터베이스에서 뽑아낸 것으로, 기존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음악이나 뮤지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G03-9894841702

네이버뮤직 라디오는 ▲ 최근 자신이 들었던 라디오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최근 라디오’, ▲ 이용자의 플레이리스트를 고려하여 선호할 가능성이 높은 라디오를 추천해주는 ‘추천 라디오’, ▲ 아티스트나 노래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뮤직 라디오의 추천 곡은 모두에게 똑같이 추천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 반응과 설정에 따라 완전히 달라진다.

자동으로 추천된 곡이 마음에 들면 ‘좋아요’를,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싫어요’를 눌러 선호도를 표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용자 반응이 누적 적용돼 재생목록이 이용자 취향을 반영하는 정도가 높아진다.

우승현 네이버 뮤직서비스 팀장은 “음악을 많이 듣는 이용자들일수록 선곡의 수고 없이 음악을 계속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네이버뮤직 라디오를 통해 이용자들이 뮤직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하고 새로운 음악도 많이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